스킵네비게이션

Bukgu, Lifelong Learning - 배우는 즐거움!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평생학습도시 북구!
Home > 교육정보알리미 > 북이UCC

북이UCC

프린트하기

만덕복지관 평생학습 활성화 프로그램(네일아트과정) 참여 소감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1-12-29 조회 : 767
댓글수0

만덕복지관에서 실시한 평생학습 활성화 프로그램(네일아트과정) 참여자 소감입니다.
 
- 자막 -
 
처음에 이 복지관에 붙여진 플랜카드를 보고 이 네일아트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시작하면서 반신반의로 취미로 어떻게 싶이있게 알아볼까 그랬던 부분이 주 3회 수업을 하는동안 수업시간이 꽤 많았어요.
한번 수업 받을때마다 3시간이였는데 그럴때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게 되고 그렇게 해서 내가 얻는 것도 많지만
내가 배운기술을 다른사람에 해줄수 있는게 행복했거든요.
하다보니까 조금 더 깊이있는 수업을 받고 싶다하는것과 나에게 적성이 맞는거구나
 
혹시 배운기술을 다른데 활용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네 제가 꼭 수업을 하고나면 저는 집에가서 누군든 잡고 복습을 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복습을 많이 했었고, 또 만나는 사람마다 미흡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전부다 해줬어요.
제가 한 분들이 봉사도 한번 갔었지만 족히 20명정도 이상을 했던것 같아요.
하면서 참 사람들한테 좋은것도 내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전수도 해주는것도 있지만 나한테도 맞는 부분이구나 이부분이 맞는 기술이구나 라는걸 많이 느꼇거든요
 
이수업을 들으면서 개인적으로 보람되거나 도움 되었다는 점이 있으신가요?
 
저는 40대 중반살면서 기술적인 분야가지고 내가 어떤 창업이라든지 일을 시작해 볼거라는건 정말 꿈에도 생각못했는데
네일아트를 접하게 되면서 새로운 나의 인생에 계기가 되었던것 같아요.
이런 기술적인 면을 배워서 창업까지 해봐야겠다는 도전도 생겼구요. 또다른 희망도 생겼고
더크게 나아가서는 정말로 오랬동안 나의 평생직업으로 한번 생각을 해볼까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어요
 
향후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한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시작은 복지관으로 했지만 사설 좋은 학원도 많거든요.
그런데 시작은 내가 복지관으로 시작했지만 이 복지관 수업도 결코 허접하거나 질이 낮은 수업이 아니라는걸 제 자신도 많이 느꼈고 외부에 있는 사람들도 좀 많이 깨달았으면 좋겠어요.
외부에 있는 사람들이 사설적인 돈을 많이 주고 기술을 배워오거나 이런 수업을 하면 실제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하고 이런 복지관은 그냥 수박 겉핡기라고 생각을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그런 생각을 가지고 수업을 임하게 되었는데 막상 수업을 해보니까 사설보다 더 꼼꼼한 개인교습으로 들어갈수도 있었구요.
빠른시간내에 습득량도 더 많은 기술을 습득 할수도 있었고 훨씬 더 체계적이고 더 좋은 기술을 많이 배웠던것 같아요.
향후 내가 바라는 점은 복지관이 어떤 문제점이나 그런것도 있지만 우리들의 수업이 좀 더 긴시간 수업을 완전히 마스터 할수 있도록 좀 긴시간을 주셔가지고 기회를 좀 더 많이 주셨으면 좋겠다하는점이 제가 바라는점이구요.
또 마지막으로 저는 장애 5급을 가지고 있는데 국가에서나 이 복지관에서 이 기회를 접하게 해주었던게 너무 감사한것 같아요.
무료로 모든 재료라든지 수업적인 것들도 무료로 받았구요. 그것에 대해서 시작이 너무 좋았던것 같구요.
너무 고맙다고 전해드리고 싶어요.
그런데 이시간이 짧지 않고 좀 더 긴시간이 우리에게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우리가 창업을 할 수 있게끔 어떤 일을 하든 다음에 나가서 정말 밑거름이 될수 있는 도움이 될수 있는 그런수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1